Oh! Robot

Gararge Arts 오리지널 작품으로 2021 하반기 출시예정

Genre : Top Down Twin Stick Shooter

Platform : Pc

이 프로젝트는 2015년, 유니티의 이벤트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유니티에 관심이 생겨 유니티 유나이티드에 참석하였고 뜻밖의 행운이 저에게 찾아 왔습니다.

행사 중 추첨을 통해 유니티 정식라이센스를 취득하게 된 것 입니다! (Thank you David Helgason)

그냥 행운에 그치기는 싫었고, 유니티도 그것을 바라지는 않았을것이라 생각한 저는 게임을 만들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특히 이 직종에 있는 분들이 그렇듯, 고된 일에 게임을 만들 틈이 없었습니다. 무엇을 만들까란 생각만 하는데 1년이 걸릴정도 였으니까요!

특히 혼자서 게임을 개발하는 일은 고독한 거라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멈추면 곤란했죠. 혼자서 즐기는 챌린지 였으니까요!

느리겠지만… 하루에 2시간만이라도 투자 하자!

이렇게 시작한 프로젝트, 벌써 오랜 기간이 흘렀지만 내년에 출시가 기다려 집니다! 전세계에 있는 유니티 개발자, 애셋 개발자들이 없었다면 여기 까지 오지 못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응원 해주세요!!

Oh! Robot [8]

이번에는 여자 캐릭터가 작업이 되었는데요. 음 제 멘탈 때문인지 아쉬운 상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상상만 해오던 이미지를 실체화 한다는 점에 의미를 두려 합니다. 

전투에 있어서는 타격감을 위해 여러 가지 손을 보았습니다만…

쉐이더도 약간 손을 보구요… 라지만 티가 안나요. 처음 구현 했던것을 보면 지금 많이 좋아졌구나라고 느껴지지만

해온것에 비해 많은 티가 안나네요~ 제일 힘든것이 타격감 올리는 일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자석 기능? 을 구현해보았습니다. 슈팅게임이니까…ㅜㅜ;(기획이구 뭐고 없구…)

콤보활성화>>자석기능>>모아서 한꺼번에 괴멸

시킨다라는 플레이 방식을 구현 하려 했습니다.

의도 대로 자석을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뻔해요… 화면 중앙에 자석이 있고 몹이 모아지고 특수공격… 

좌절좀 하며 며칠동안 프라모델만 만들었어요……

약간은 그런 한계를 극복코져 진공청소기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했습니다.

로봇에 진공청소기 달려있음 >> 콤보 활성화 >> 케릭터가 진공 청소기를 들어 >> 몹을 모으고 >> 특수공격!!

그런데… 저의 실력에 문제가 많아 돌고 돌아 구현을 어찌 어찌 했습니다.